「 우행록 」:연약하고 거역하기 어려운 인간의 본질

「 우행록 」은 살인 사건의 진상을 되살리는'미스터리 영화'라기보다는 오히려'인간 본질'에 대한 체험이자 변증법의 여행이라 할 수 있다.< 목격자의 추적자 >나 < 보이지 않는 손님 >과 비교하면,이 영화는 다시각의 서사를 취했지만, 엎치락뒤치락하는 줄거리나 정교하게 짜여진 반전이 없다. 게다가 느린 템포, 반전의 놀라움이 적어'서스펜스'가 강하지 않다.하지만 영화를 형성 한 다는 것은 어떤 여백 설과 다르다.은 瞹 Mei의 문이 그 중생 태 훨씬 환원을 진실의 실을 뽑을 고치는 것보다 훨씬 훌륭 한 인성의 취약과 결핍 관중 앞에서 조망 된다.

「 우행록 」 전체 영화 색조는 차갑고 딱딱하며 어둡다. 거기에 바이올린 소리가 저음이면서도 사람의 마음을 건조하게 하는 곡풍에다 영화 속 인물들의 각종'도덕적인 무질서와 언행'과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 분위기가 매우 무거우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혀를 내두르게하고, 머리를 저리게 한다.예를 들어, 처참하게 살해된 사람의 주변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과정에서 모든 사람이 가장 무고하게 (혹은 가장 용서할 수 있는) 자세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진실의 단면 (혹은 거짓말?)을 이용한다.더 글로리 무료로.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비웃으며, 언사에 드러난 인간성의 결함과 잠재된 일본 사회의 문제점도 함께 파헤친다.

그래서 우행록은 진실을 좇는 추리는 뒷전이고 인간 본성에 대한 탐구는 중심이라는 느낌을 준다.또한, 속도가 느리지만, 그러나 매우 차분하고 느슨하지 않으며, 서사의 성숙한 단계에서, 인간의 취약성과 결함을 각 지향,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감정을 제거, 붕괴하지 않을 정도로 압력으로, 이러한 분위기 관리 중 하나는 확실히 사람의 눈을 빛내줍니다.

게다가 영화 속 대화 중에 여러 번 등장하는 계급사회는 여러 사람이 어리석게 사는 것에 대한 해석을 제공하는 것 같다.사회계급은 자원분배가 같지 않아 형성된 사회계급으로서 어떤 사회든지 계급의 구분이 없을수 없으며 그 중점은 그 격차와 류동의 합리여부이다.일본은 공정한 입학시험이 있어'계급 흐름'을 부추긴다. 그러나 같은 계급에 올랐다고 모든 사람과 동등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그래서 저마다 그 좁은 문을 비집고 들어가려고 애를 쓰다가 의식이든 무의식이든 상류 쫓기, 품위 싸움, 영육 팔아먹기, 감정 속이기 등의 연극이 양산되는 것이다.우리 사회의 비정상적인 구조가 유형무형의 영향을 많이 받은 탓인 양 어리석게 행동한다.

하지만'우행록'의 마음에 드는 점은 영어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영화 속 모든 우행이'사회적 비난론'에 전적으로 기인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신의 traces of sins"(신 (sin)은 종교적 죄 (종교적 죄)로,"선천적 도덕적 결여"를 뜻한다.)사회문화적 요인 외에 개인적 요인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다.예를 들어, 전향은 감정을 이용하여 두 여자를 갈라놓는데, 음모가 드러나면 더욱"당연히"라고 생각하며 조금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안방'인 아내 하원 (28) 씨도 마찬가지다. 앞에선 악수하고 뒤에선 손사래를 친다.심지어 그 남자 친구의 변심으로 인해 하하원과 서로 손바닥까지 차는 준코 (준코)와 방전 (방전)은 회사의 새로운 사람을 버리고 노는 동료 미형 (미형)을 가지고 있는데, 그 행위도 정도의 차이는 있다.환경적인 요인에 가장 많이 좌우되는 남주인공 남매라 하더라도 그들의 행동에는"통제력을 상실하는"요소가 없지 않다.왜냐하면 상술한 각 각은 물론 대환경의 어려운 항력을 가지고 있지만, 약속이나 한 듯이'아름다운 미래의 상상'을 위해 자멸하고 있기 때문이다.이 과정에서'지적 능동성'은 전혀 없었던 것일까.그러나 결과는 모두 스스로"가장 작은 저항 길"(그러나 가장 큰 상처 길)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보기에 우행록의 우 (wu)는 인간이 타고난 원죄 외에 불교적 견지에서 더 탐오, 노, 치 (탐오, 노, 치)의 세 독이라고 할 수 있다.사회의 구조적 영향도 있겠지만, 영화 속 멍청이들에게도 책임이 없지는 않을 것이다.인간의 본성은 또한 욕망의 용기 (또한 바닥이 없는 종류) 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자신의 끝없는 욕망을 위해 변명한다, 특히 생존을 위해 직면하는 경우에 더욱 이러한 인간 본성의 발작의 표현이다.따라서,"우행록"은 사회적 측면을 암시할 뿐만 아니라,"개인 비난론"의 배경 진술도 제공한다.그러나 도대체 어떤 요소가 주도적지위를 차지하는지 연출은 오히려 관중들이 스스로 사고하도록 내버려둔다.

그러나, 어떤"책망론"이든, 강요에 의해, 본성이든, 영화의 많은 배역 비록 가증스럽고 슬픈 부분이 있지만, 특정 목적을 위해"좋은 바보 좋은 순진"어리석은 행동을 했지만, 또 강하게 사람들이 가치 없는 것과 연민을 느끼는 부분이 있다!결국 매 순간마다 자신의 생명을 통제할 수 없어"어리석은 행동"의 피지배자가 된다.이런 줄거리의 설계는 흑백 이분법이 아닐 뿐만 아니라,이 영화 주제의 맥락을 더욱 긴밀히 얽히게 할 수 있는 함의를 가지고 있다.

요컨대, 등장 인물들 하나하나를 통해 그들의'는 어리석다'를 인간적 결함 이라는 본질을 똑똑히, 특히 영화에서 그 버스는 승객마다 거울을 쓴 적이 있었늦 렌즈, 어리 석은 행 록 최대 경전, 가장 상징적인 의미의 화면, 화면 속의 승객은 같은 계급의 사회적 통제에 의해 지배를 받아서타고난 도덕적 불감증을 벗어나지 못하는 평범한 사람이니 어찌 바보가 아닐 수 있겠는가.때문에 ≪ 우행록 ≫은 비록 사람을 우울하게 하는 이야기이지만 인간의 본질을 가증스럽고도 불쌍하게 묘사하였으며 또한 매우 생활의 현실에 접근하였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
Scroll to Top